샌드박스, 크리에이터 대상 온라인 표시광고 교육

샌드박스 온라인 표시광고 교육
샌드박스 온라인 표시광고 교육
[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업계 대표 주자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표시광고 교육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일 시행된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 광고 심사지침'을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바르게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두 차례에 걸쳐 비대면으로 이뤄진 교육에서는 부당광고의 판단기준, 추천 보증 광고의 일반원칙, 경제적 이해관계의 표기 원칙, 알기 쉬운 광고 표기 가이드 등이 안내됐다.
샌드박스 관계자는 "건강한 디지털미디어 생태계를 만들어가는데 책임감을 갖고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253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크리에이터 도티(본명 나희선·33)가 이끄는 샌드박스는 이른바 유튜브계를 뒤흔든 뒷광고(협찬을 받아 광고하면서 표기는 제대로 하지 않는 행위) 논란에 대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입장문과 대책안을 발표했다.
lis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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