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복구에 안간힘
복구에 안간힘
(광주=연합뉴스) 9일 광주 북구 양산동에서 북구청 직원들이 폭우로 폐허가 된 도로를 정리하고 있다. 광주지역에는 7∼8일 이틀간 500m가 넘는 집중호우가 쏟아져 도로가 침수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2020.8.9 [광주 북구청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minu21@yna.co.kr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행정안전부는 장기간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를 신속하게 복구하고 이재민 생활이 조기에 안정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장마 기간 가동했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복구지원본부로 전환해 16일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
복구지원본부는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민간 전문가 등 민·관 합동으로 구성되며 피해시설 응급복구와 이재민 구호, 피해조사, 복구계획 수립 등을 총괄한다.
먼저 이재민들에게 재난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되도록 지자체와 협력하고 도로·하천·철도 등 주요 시설피해의 응급복구가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재민 생활안정을 위한 임시주거시설 운영, 구호물자 지원, 심리상담 등 구호 지원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임시주거시설 운영 시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여부도 살핀다.
아울러 현재 진행 중인 중앙재난피해합동조사단의 피해조사를 토대로 신속하게 복구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진영 행안부 장관은 "범정부적 복구지원으로 2차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주민과 지역이 조기에 안정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장비 동원해 침수 피해 복구
중장비 동원해 침수 피해 복구
(구례=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12일 오후 전남 구례군 구례읍 오일시장에서 침수 피해 복구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2020.8.12 iny@yna.co.kr
inishmore@yna.co.k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대리운전 불렀더니 음주운전에 사고까지 낸 50대 기사

노래방·뷔페 등 고위험시설 '긴장'…지정 앞둔 PC방은 '불감증'

예스티 "아이엠텍 주식 20억원어치 취득…지분율 19.2%"